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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속에 다 슬램덩크의 주인공이 한 명씩은 살아있는 만큼, 농구에 대한 인기는 엄청납니다. 하지만 농구 경기의 유래나 규칙, 용어에 대해서는 생소할 수 있어서 준비했습니다. 또한 농구의 꽃이 되어주는 농구화 추천까지 준비했습니다.
농구 규칙 및 용어를 설명하고 농구화 BEST3을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농구란?(농구 유래)
농구는 현대 스포츠 중 하나로, 그 유래는 19세기 미국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농구의 탄생과 발전에 영향을 미친 주요 이벤트와 인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 농구의 탄생농구는 1891년에 미국의 스프링필드(Massachusetts)에 있는 YMCA(YMCA: 청년기독교회) 교사인 제임스 나스머스(James Naismith)에 의해 탄생했습니다. 당시 겨울철 실내 활동을 찾던 학생들에게 체육 수업을 위한 게임을 고안하게 된 것이 시작이었습니다.
▶ 첫 번째 게임아스머스는 공을 더 큰 바구니에 넣는 게임을 고안했습니다. 1891년 12월 21일, 그는 13개의 기본 규칙을 작성하고, 이 게임을 첫 번째로 진행했습니다. 이 게임은 팀끼리 경쟁하여 공을 상대 팀의 바구니에 넣는 형태였습니다.
▶ 규칙 개발농구는 초기에 몇 가지 규칙이 변형되면서 발전하였고, 1893년에는 첫 번째 공식 규칙서가 발표되었습니다. 이후 미국과 다른 나라에서도 농구가 인기를 얻게 되면서 규칙이 표준화되고 발전하였습니다.
▶ 국제 양산농구는 미국 내에서 인기를 얻은 후 국제적으로 확산되었습니다. 1932년에는 로스앤젤레스에서 첫 번째 여름 올림픽 농구 경기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농구는 국제 스포츠로 발전하였고, 국제 농구 연맹(FIBA)이 창설되어 국제 대회가 개최되기 시작했습니다.
▶ NBA의 등장미국 내에서는 프로 농구 리그인 NBA(National Basketball Association)가 1946년에 창립되었습니다. NBA는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농구 리그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NBA 스타들은 글로벌 스포츠 아이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농구는 그 유래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발전해 왔으며, 미국과 세계 여러 국가에서 사랑받는 인기 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농구는 빠른 팀 플레이, 강력한 드리블, 정확한 슈팅 등 다양한 기술과 전략을 결합한 스포츠로, 미국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활발한 농구 활동이 이어지고 있습니다.농구 규칙
일반 농구 규칙
농구는 국제 농구 연맹(FIBA) 및 각 국가 농구 기구에 의해 공식적으로 제정된 규칙에 따라 진행됩니다. 다음은 농구의 주요 규칙을 요약한 것입니다:
- 게임 기본 규칙
- 농구는 두 팀 간의 경기로 진행되며, 각 팀은 5명의 선수로 구성됩니다.
- 경기는 4개의 쿼터로 나누어집니다. 각 쿼터는 보통 12분 동안 진행되지만, 다양한 농구 리그 및 대회에서는 쿼터 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 목표
- 경기의 목표는 자신의 골밑에 공을 넣어 득점하고 상대팀을 방어하여 득점을 막는 것입니다.
- 공을 골밑에 넣는 것은 2점을 얻을 수 있으며, 3점 라인 바깥에서 슛을 넣으면 3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프리 샷 또는 슛을 날릴 때 공이 무려야 1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게임 시간
- 농구 경기의 시간은 쿼터당 12분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따라서 총 경기 시간은 48분입니다.
- 시간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농구에서는 타임아웃, 시계 정지, 마지막 2분 규칙 등 여러 시간과 관련된 규칙이 있습니다. - 패스 및 드리블
- 선수들은 패스를 사용하여 공을 주고받을 수 있으며, 드리블을 사용하여 공을 캐리 할 수 있습니다. 드리블 시 공을 땅에 튀기는 것이 허용되며, 2번의 드리블까지 허용됩니다. - 파울과 프리 샷
- 파울은 상대 선수에게 반칙을 저질렀을 때 부여되며, 프리 샷을 얻을 기회를 줍니다.
- 프리 샷 또는 프리스로 알려진 이 프리 샷은 경기가 중단됩니다. 선수는 파울 프리 샷을 던질 기회를 받으며, 성공하면 점수를 획득합니다. - 바운드
- 공이 바닥에 닿은 후 다시 들어온 것을 바운드라고 합니다. 공을 잡아내면 팀이 다시 공격할 수 있습니다. - 24초 샷 클락
- 공을 소유한 팀은 24초 안에 슛을 날려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상대 팀이 공을 얻습니다. - 오버백과 백코트
- 팀이 공을 상대방 페인트 지역으로 가져가면, 반드시 슛을 날려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오버백 위반으로 상대 팀이 공을 얻습니다. - 점수 테이블
- 농구장에는 2점과 3점을 표시한 골밑이 있으며, 이곳에서 득점을 합니다. 프리 샷은 4.6m 지점에서 진행합니다.
농구는 고유한 규칙과 전략을 가진 빠른 경기로,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스포츠 중 하나입니다. 규칙의 일부는 지역 또는 대회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특정 대회나 리그의 규칙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3:3 농구 규칙
3x3 농구는 농구의 변형 형태로, 3명씩 두 팀이 참가하여 진행되는 공식 규칙이 있습니다. 3x3 농구는 올림픽 및 다양한 국제 대회에서도 경기되며, 다음은 3x3 농구의 주요 규칙입니다:
- 팀 구성
- 각 팀은 3명의 선수로 구성됩니다. 각 팀은 1명의 교체 선수를 보유할 수 있으며, 교체는 시간이 중지된 상태에서만 이루어집니다. - 경기 시간
- 한 경기의 총시간은 10분 또는 21점 중 먼저 달성한 팀이 승리하도록 정해집니다. 시간이나 점수 중 먼저 달성되면 경기가 종료됩니다. - 시작 및 재시작
- 경기는 중앙 서클에서 점프볼로 시작됩니다.
- 각 득점 후 또는 아웃 오브 바운즈(공이 적의 소유로 돌아갈 때) 후에는 아웃 오브 바운즈에서 복귀하거나, 공을 상대방 페인트 지역 안에서 던집니다. - 점수
- 2점 라인 이내에서의 슈팅은 1점, 2점 라인 바깥에서의 슈팅은 2점으로 점수가 계산됩니다.
- 프리 샷은 없으며, 파울 시 공을 놓고 경기가 진행됩니다. - 파울 및 팀 파울
- 개인 파울이 6개가 쌓이면 해당 선수는 제외되며, 팀 파울이 6개가 쌓이면 상대팀에게 프리 샷 기회가 주어집니다.
- 10개의 팀 파울이 쌓이면 상대 팀에게 2점 프리 샷 기회를 부여합니다. - 키퍼 밴지온트
- 득점 후, 상대 팀에게 공을 반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공을 득점 영역 바깥에서 소유할 경우 반드시 키퍼 갠지온트를 거쳐야 합니다. - 시간
- 12초 시계 또는 24초 시계 (대회마다 다름) 내에 슈팅을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상대 팀에게 공이 넘어갑니다.
3x3 농구는 신속한 게임 플레이와 팀워크에 중점을 두며, 빠른 슈팅과 농구 기술의 적용을 통해 점수를 얻는 것이 핵심입니다. 3x3 농구는 농구 스포츠의 새로운 차원을 열고 있으며, 도시 혹은 비공식 환경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는 형태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농구 용어
농구는 고유한 용어와 표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용어들은 게임의 규칙, 전략, 그리고 경기 상황을 설명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음은 일반적인 농구 용어 몇 가지입니다:
- 점수 관련 용어
- 2점 슈트 (2-Pointer): 2점 라인 이내에서의 슈팅으로 얻은 득점.
- 3점 슈트 (3-Pointer): 3점 라인 바깥에서의 슈팅으로 얻은 득점.
- 프리 스로우 (Free Throw): 파울을 받은 선수에게 주어지는 프리 샷. 일반적으로 1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파울과 경고
- 파울 (Foul): 반칙. 상대 선수를 방해하거나 공격을 방해하는 행동으로 인한 반칙.
- 개인 파울 (Personal Foul): 특정 선수에 대한 파울.
- 팀 파울 (Team Foul): 팀 전체에 대한 파울. 특정 횟수 이상의 팀 파울이 쌓이면 상대 팀에게 프리 샷을 주게 됩니다.
- 기술 파울 (Technical Foul): 체면심 없는 행동 또는 태도로 인한 파울. 이는 프리 샷 또는 상대팀에게 공을 주는 것과 같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데이터와 통계
- 리바운드 (Rebound): 공을 다시 잡는 행위. 공격 리바운드는 자신의 골밑에서 공을 다시 잡는 것을 의미하며, 수비 리바운드는 상대 골밑에서 공을 다시 잡는 것을 의미합니다.
- 어시스트 (Assist): 득점을 도와주는 패스를 한 선수에게 부여되는 통계. 어시스트를 기록하려면 패스를 받은 선수가 슈팅을 성공해야 합니다.
- 블록 (Block): 상대 선수의 슛을 방해하고 공을 막는 행동. 블록을 성공하면 공격 팀은 다시 공을 얻습니다.
- 스틸 (Steal): 상대 팀의 패스를 가로채거나 상대 선수의 드리블을 빼앗는 행동. 스틸한 선수는 공격으로 이동합니다. - 시간과 제재
- 쿼터 (Quarter): 농구 경기는 일반적으로 4개의 쿼터로 나뉩니다. 각 쿼터는 일정한 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 오버타임 (Overtime): 게임이 동점으로 끝나면 추가 시간으로 진행됩니다.
- 24초 샷 클락 (24-Second Shot Clock): 공격 팀은 공을 소유한 후 24초 이내에 슈팅을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상대 팀에게 공이 넘어갑니다.
- 플래그런트 파울 (Flagrant Foul): 위험한 파울로, 다른 선수를 부상시킬 수 있는 파울. 플래그란트 파울을 저지르면 상대 팀에게 프리 샷 기회가 주어지고, 공을 얻게 됩니다. - 기술 및 전략
- 픽 앤 롤 (Pick and Roll): 공격 선수가 픽(화면을 만들기 위한 블로킹 도움)을 받은 후, 화면을 만든 선수가 공을 받고 수비 선수를 따라 슈팅 또는 패스하는 전략.
- 풀코트 프레스 (Full-Court Press): 수비팀이 상대 팀을 경기장 전체에서 프레스 하여 공격을 방해하는 수비 전략.
- 일대일 (One-on-One): 한 선수가 다른 선수와 일대일로 경합하여 득점을 시도하는 상황.
이것은 일반적인 농구 용어의 일부이며, 농구에는 더 많은 특별한 용어와 전술이 존재합니다. 농구 경기를 더 재미있게 이해하고 관람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용어들을 숙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농구화 추천 시즌 BEST 3
선수들이 직접 착용하고 뛴 시간을 누적한 것을 통계로 한 농구화 추천입니다.
1. NIKE PG 6
NIKE PG 6는 올어라운드에서 최고의 신발로 손꼽히며 리그에서 최고의 인기를 자랑합니다. 접지력, 쿠셔닝등이 모든 포지션에 탁월하기 때문입니다. 플레잉타임은 22,962분으로 1위를 자랑하며 디자인과 컬러 또한 다양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 NIKE KOBE 6
KOBE 6는 2010년부터 13년간 선수들에게 가장 많이 사랑을 받고 있는 농구화입니다. 309그램의 가벼움으로 접지력이 좋은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누적 플레잉타임은 21,347분입니다.
3. NIKE LEBRON 20
Nike LEBRON 20은 이번 시즌에 순위권에 든 농구화입니다. 프로와 아마추어에서 골고루 인기가 많으며 뛰어난 접지력과 쿠셔닝이 좋고 기존 농구화의 무거움과 하이컷이 없어진 것이 특징입니다. 누적 플레잉타임은 16,159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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